[Review] 아이가 어른이 되어도 가족은 영원히! :: 영화 <보스 베이비 2> 리뷰

2021. 7. 29. 17:54Movie

영화 <보스 베이비  2> 공식 포스터

제   목 :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장   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감   독 : 톰 맥그라스
출   연 : 알랙 볼드윈(보스 베이비 테드 목소리), 제임스 마스던( 목소리), 에이미 세다리스(티나 목소리),
                     에바 롱고리아(캐롤 목소리), 아리나 그린블랫(타비사 목소리), 제프 골드브럼(암스트롱 박사 목소리)
러닝타임 : 107분    등   급 : 전체 관람가    개   봉 : 2021년 7월 21일


컨셉 (Concept)
최고의 흥행 보스 컴백

스토리 (Story)
베이비 주식회사의 레전드 보스 베이비에서 인생 만렙 CEO가 된 ‘테드’. 베이비인 줄 알았던 조카 ‘티나’가 알고 보니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 임원으로 밝혀진다. 뉴 보스 베이비 ‘티나’의 지시로 다시 베이비로 돌아간 ‘테드’와 형 ‘팀’에게 주어진 시간은 48시간! 세상을 구하기 위한 미션을 무사히 완수할 수 있을 것인가? (네이버 영화소개)


감상평

영화 <보스 베이비>가 4년만에 돌아왔습니다. 바로, <보스 베이비>의 속편인 <보스 베이비 2>입니다. 전편을 능가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성공적인 속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공식 포스터

어느새 두 딸을 둔 아빠로 성장한 '팀'과 대기업 CEO가 된 동생 베이비 보스 '테드'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가족애를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어느새 두 아이의 아빠가 된 '팀'은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무척이나 애를 쓰지만, 학교에 입학한 큰딸 '타비사'는 자장가를 불러주러 온 아빠의 뽀뽀조차 거부하면서 훌쩍 자라버린 티를 내기 시작합니다. 동생 '테드'는 바쁘다는 이유로 형 '팀'의 결혼식에도 오지 않았고, '팀' 역시 '테드'의 졸업식에도 가지 않는 등 전편과 달리 형제는 서로 거리를 두고 살아갑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2>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어느날 '팀'의 막내딸 '티나'가 자신이 베이비 주식회사의 임원이라는 사실을 아빠 '팀'에게 털어놓습니다. 아이들의 적이 나타난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티나'는 '팀'에게 보스 베이비 '테드'와 함께 작전에 참여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테드'와의 전화 통화도 거부하는 아빠 '팀' 대신에, 웬만한 어른보다 뛰어난 베이비 주식회사 임원 답게 '티나'는 아빠의 녹음된 목소리로 삼촌 '테드'에게 메시지를 남깁니다. 그렇게 작전이 시작됩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2>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큰딸 '타비사'가 다니는 학교의 교장인 '암스트롱' 박사의 음모에 맞서기 위해, '팀'과 '테드'는 '티나'가 건넨 특수 분유를 먹고 갓난 아이와 아이의 모습으로 변하여 학교에 잠입합니다. 이때부터 <보스 베이비> 1편 때 볼 수 있었던 두 주인공의 반가운 모습들을 그대로 다시 만나며, 전작보다 더 신나는 두 형제의 모험담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2>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부모와 아이가 서로 간의 거리를 좀더 좁히고, 서로의 속마음을 이해하고 사랑을 확인해가는 방법을 이 영화를 통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딸 '타비사' 또래 정도되는 아이의 몸으로 돌아간 아빠 '팀'은, 딸의 어려움을 친구처럼 함께 해결해갑니다. 조카인 '티나' 또래의 갓난 아이가 된 '테드'는, 사건을 해결해가면서 잊고 지내던 '팀'을 향한 형제애를 떠올리게 됩니다. 결국 '테드'와 '팀'은 서로에게 소원했던 감정들에 대해 사과하며 서로에게 다가서게 됩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2>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아이가 어른으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 배우고 얻는 것도 있지만, 어느새 잃어버리게 되는 더 소중한 것들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그것을 일깨워줍니다. 또한 가족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는, 물보다 진한 핏줄임을 깨닫게 해줍니다.

영화 속에서 '암스트롱' 박사에 의해 아기 닌자로 등장하는 베이비 닌자 악당들은 일루미네이션의 ‘미니언즈’를 연상시키고, '타비사'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떠올리도록 만듭니다. 이것들은 어쩌면 드림웍스의 영리한 기획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2>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영화 <미니언즈 2>, <겨울왕국 2> 공식 포스터

이미 어른이 된 부모와, 훌쩍 커버려서 부모와 함께 지내는 시간보다 각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자녀들이 <보스 베이비 2>를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스 베이비 2>는, 무디어지고 잊어가던 가족을 향한 진심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떠올리고 따뜻해 질 수 있는 올 여름 최고의 선물이 될 것 입니다.

영화 <보스 베이비 2> 공식 포스터

글. 김지원 (브랜드 컨셉영화제 사무국 부국장)